profile_image나에게 딱 맞는 대출 고르는 특급 노하우

작성자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분류 댓글 댓글 0건 조회 조회 2,160회 작성일작성일 22-03-17 13:41

컨텐츠 정보

본문

사람이 살다 보면 이유 불문하고 급한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대출>이죠. 하지만 대출에 대해 명확한 지식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은 흔치 않습니다. 인터넷에 쏟아지는 방대한 자료들 사이에서 나에게 맞는 대출이 어떤 것인지 찾기란 더욱 힘들죠. 대출은 자신의 재정상황이나 신용등급, 직업에 따라 적합한 대출이 모두 다릅니다. 지금부터 목적과 용도에 따라 나에게 딱 맞는 대출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막상 대출을 받으려 마음을 먹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셨다면 아래 글에서 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99E99F4F5C289BD614


대출을 받고 싶은 용도와 목적이 주거 관련이라면 어떤 대출을 받아야 할까요? 이 경우 ①주택 담보대출 ②전세자금 대출을 받으면 됩니다. 또한 ③국민 주택 기금 대출(공유형 모기지,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도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부채를 해결하기 위해 받는 대출의 종류는 크게 ①일반대출 ②목적부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대출은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카드론이 있고 목적부대출은 자동차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학자금 대출 등이 있습니다.

99AFCD4A5C289BE422


여기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출이 바로 신용대출입니다. 아마 대출에 대해서는 잘 몰라도 신용이 좋아야 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말 정도는 들어보셨을 텐데요. 신용대출 같은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금리가 달라집니다. 물론 신용등급은 직업, 거래사항, 가족사항, 경제적 상황 등을 고려해서 정해지죠.


신용대출은 자신의 등급에 맞는 금융권을 선택해야 합니다. 신용도가 높은 분들은 1금융권이 적합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2금융권 중금리 대출까지 생각해야 하죠. 2금융권은 낮은 신용등급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고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금리가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출 시작을 위한 기초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내가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대출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난 뒤 모든 상품들을 비교해 최대한 낮은 금리와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컨텐츠 정보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