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홍보영상 제작 Q&A

.jpg

기업홍보영상 제작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레이티브 프로젝트

2017.07.13 | 318 production

다양한 클라이언트 분들과 업무를 진행하고 미팅을 진행 했을때, ‘제작과정’에 대해 많이 물어 보시곤 합니다. 영상을 만드는 것을 가장 쉽게 이해 하실 수 있는 부분은 집을 짓는 과정과 같다고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Project Owner : 클라이언트

.jpg

가장 처음으로 할 것은 바로 어떤 집을 만들까?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Pre-Prodcution(프리프로덕션) 단계로 준비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시나리오, 출연진, 컨셉, 콘티, 장소, 규모 등을 결정합니다.

콘티 및 시나리오의 구성을 만화(그림) 또는 사진 이미지, 짤막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은 Pre-Production 단계에서 보여지는 예시입니다.

0002

그리고, 2번째로는 바로 지반을 다지고, 건물을 올리는 부분으로,
Production(프로덕션) 촬영 단계로 실제 촬영이 진행 됩니다.
1Day 촬영, 회당 촬영(3회~5회, ~ 10회), 기간 촬영 등 프리 단계에서 결정된 내용을 가지고,
촬영이 진행 됩니다.

003

마지막으로는 인테리어 단계인 Post-Production(포스트 프로덕션) 편집 단계입니다.
컷 편집(순서편집), 색보정, 음악 제작, CG (2D & 3D), 성우녹음, 사운드 믹싱, 종합편집, 후 녹음 등 여러 형태의 업무가 진행 됩니다.

클라이언트는께서는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공유해주시고, 컨셉 및 방향에 대한 의견을 함께 도와주시면 됩니다.

또한, 풀버전과 숏버전을 함께 만들고자 하신다면, 기획 단계에서 사전 협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시나리오 단계부터 고려해서 기획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획부터 제작, 편집이 가능한 프로덕션을 고려해서 선택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